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입대상 총정리

by NRDOTCOM 2023. 5. 28.
반응형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입대상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 미가맹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사업 세금과 관련한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가산세가 부과되는데요.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썸네일

현금영수증 미가맹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산세란 몇몇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인데요. 일반적으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은 사업자들에게 세금을 추가로 부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금영수증이란 소비자와 판매자 사이에 거래 내역을 기록하는 영수증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은 사업자에게 세금을 부과하여 세금을 회피 또는 불법 거래를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가산세를 도입합니다.

 

가산세는 일정 비율 세금을 부과하는 형태입니다. 비율은 국가별 차이가 있으며, 해당 국가의 세법이나 세무 담당 기관에 의해 결정됩니다.

 

>> 가산세 조회하기


가산세 계산 방법

 

 

가산세 세율은 국가 또는 지방세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예로 들면, 가산세 세율이 10%라면 현금영수증 발급하지 않은 상품이 10만 원일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 가산세 = 가격 * 세율 = 100,000원 * 0.1 = 10,000원

따라서 해당 상품의 현금영수증 미발급 가산세는 1만 원이 됩니다. 단, 실제 가산세 세율은 국가 또는 지방정부 세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대상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대상은 업종이나 수익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소비자 상대 업종 사업자가 직전 과세기간의 수입금액이 2400만 원 이상이면 가입대상입니다. 

 

소비자 상대 업종을 하는 법인사업자 또는 의사, 약사 등 의료 보건 용역 제공 사업자와 변호자 등의 부가가치세 간이과세 배제 전문직 사업자도 가입을 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기한

 

 

※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는 2,400만 원 이상되는 다음 해 1월 1일에 가입요건에 해당되어, 3월 31일까지 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

소비자상대업종을 하는 법인사업자는 개업일과 업종 추가일 등에 가입요건에 충족하고, 해당일에 속하는 달의 말일 ~ 3개월 내 현금영수증을 가입해야 합니다. 

 

※ 의료법, 수의업, 변호사, 약사업, 법무사, 변리사

개업일, 업종추가일 등에 가입요건에 해당됩니다. 해당일 ~ 60일 이내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입대상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조회 발급 방법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조회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완납증명서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소유권을 이전하게 되는 경우 필요한 서류인데요. 자동차세 완납

naraenote.com

 

 

요양급여의뢰서 발급 대상 유효기간 비용 총정리

요양급여의뢰서 발급 대상 유효기간 비용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요양급여의뢰서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상급종합병원 요양급여를 위해 필요한 서류인데요. 해당 서류를 제출하게 된

naraenote.com

 

 

5월 환급금 조회 대상 지급일 신청방법

5월 환급금 조회 대상 지급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의 달입니다. 다들 환급금을 받으셨나요?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를 해보아야 하는데요. 보통 세무사를

naraenote.com

 

 

갑근세 계산기 쉽게 계산하는 방법

갑근세 계산기 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일을 하고 월급을 받게 되는데, 다양한 세금을 납부하고 받거나 받고 납부하는 게 보통입니다. 그중에서 월급을 받게 되면 빠

naraenote.com

 

 

자동차 세금계산기 사용하는 법

자동차 세금계산기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고유가 시대에 차량 유지비용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때 납부하는 것이 자동차세인데요.

naraeno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