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환급금 지역화폐 본인부담금 총정리

by NRDOTCOM 2023. 5. 29.
반응형

경기도 환급금 지역화폐 본인부담금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 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면 유용하실 텐데요. 

썸네일

경기도 환급금

 

 


경기도 환급금

 

 

지역화폐 환급금이란 도내 문화시설을 이용한 주민들에게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에 환급해 주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단, 법인과 세금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금액은 문화시설 이용료 기준입니다. 소득공제 신청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에서 쉽게 신청하므로 신분증을 준비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직불카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소득공제 신청 후에는 사용금액부터 적요오디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본인부담금 환급금

 

 

본인부담금 환급금이란 병원 또는 의원이 환자를 진료 후 청구한 진료비를 기준에 맞게 청부했는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심사를 하게 됩니다. 환자는 본인부담금을 더 납부한 경우 공단이 환자가 더 낸 본인부담금을 공제하여 되돌려주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 신청방법

본인부담금환급금이 발생하면 지급 신청서를 대상자에게 보여주고, 예금계좌와 예끔주(신청인)의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가까운 공단지사에 접수합니다. 접수일부터 7일 이내 해당 금액을 송금해 줍니다. 신청기간은 지급신청서를 받은 날부터 3년입니다. 

 

또한, 추가로 본인부담금환급금이 발생하면 처음 신청한 계좌로 입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원치 않는다면 해당지사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채권 환급금

 

 

자동차채권 환급금은 자동차 구매하고 약 5년 이상 지난 경우 모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환급금을 차주에게 돌려주며 긴 시간이 지나면 일정액의 이자까지 더하여 지급해 줍니다. 2천만 원의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최고 24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자동차채권 환급금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연간 소멸 직전에 놓인 금액은 2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 기회에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채권 환급금 조회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방자치단체 주거래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환급금 지역화폐 본인부담금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입대상 총정리

현금영수증 미가맹 가산세 가입대상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 미가맹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사업 세금과 관련한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

naraenote.com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조회 발급 방법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조회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완납증명서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소유권을 이전하게 되는 경우 필요한 서류인데요. 자동차세 완납

naraenote.com

 

 

고용지원금 환급대상 환급방법 총정리

고용지원금 환급대상 환급방법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고용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환급 대상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볼 정보인데요. 오늘은 환급 대상, 방법

naraenote.com

 

 

5월 환급금 조회 대상 지급일 신청방법

5월 환급금 조회 대상 지급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의 달입니다. 다들 환급금을 받으셨나요?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를 해보아야 하는데요. 보통 세무사를

naraenote.com

 

 

자동차 세금계산기 사용하는 법

자동차 세금계산기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고유가 시대에 차량 유지비용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때 납부하는 것이 자동차세인데요.

naraeno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