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지를 보면 저기는 얼마일까 궁금하신 적 있으시죠? 이럴 때 일일이 발품 팔지 않고, 손쉽게 토지실거래가조회 방법이 있는데요. 간편하게 3가지 정도가 있으니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 실거래가 조회
실제 거래된 금액이기에 허위로 신고할 수 없기 때문에 토지 시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거짓 신고 시 과태료 처벌대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실거래가공개시스템, 디스코, 땅야입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공개시스템
해당 사이트는 토지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다세대, 오피스텔, 분양권 등 여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 국토교통부실거래가공개시스템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토지를 선택하고, 기준연도, 시, 도를 검색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를 보면, 법정동, 지목, 용도지역, 도로조건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의 단점은 개인정보보호로 인하여 상세 지번은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로에 접한 땅인지 안쪽/바깥쪽이지의 여부를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거래가가 얼마 정도인지는 파악하여 평단가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디스코
해당 사이트는 토지 현황 면적, 지목, 건축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상업용 건물, 사무실, 공장, 상가,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다가구, 숙박시설 분양권 등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펼쳐보면 거래가가 보입니다. 카카오맵의 로드뷰로드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필터를 이용하여 조회기간, 거래가 구간을 설정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건물의 노후도, 연면적, 용적률, 도로에 인접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물대장을 발급받지 않고, 소유자 정보를 제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땅야
해당 사이트는 실거래가뿐만 아니라 경매임박, 매물, 토지 기본 정보, 공시지가, 지적편집도, 공시 연도, 주변 개발호재, 건설현황, 소유자변경 이력 등의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 연도도 상세하게 볼 수 있기에 토지 시세를 확인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또한, 해당 지역 최근 건축인허가 내용도 볼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으로 유효회원을 등록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