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비대면 진료, 병원 조회 및 약처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에도 코로나 확진을 받으면 7일간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을 받은 사람들은 비대면 진료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데요. 보통 3~4일 동안은 아프지만, 7일 째는 완치를 합니다. 코로나 비대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 방법
코로나 확진을 받은 사람들은 약처방을 받거나 병원을 가기 위해서 대면하는 상황을 되도록 피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비대면 진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코로나 비대면진료 신청
코로나 확진을 받고 자가격리기간 동안 진료를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비대면 진료 후, 약처방을 받는 것과 인근 대면 진료로 방문하여 약처방을 받는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코로나19 호흡기전담클리닉"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지역을 검색하여 대면/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곳을 확인하여 유선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방법
코로나 확진이 되면 보건소에서 비대면진료 병원 정보를 문자로 발송해 줍니다. 병원 정보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자신이 직접 찾아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코로나 비대면 진료"를 검색하면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병원이 검색됩니다. 그리고 비대면진료를 받고, 약처방을 받으면 됩니다.
병원마다 비대면 진료방법은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은 유선 문의로 진료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증상 완화를 위한 처방전을 주고, 처방전은 동거인이 수령하여 약국에서 받아오면 됩니다.
만약 동거인이 없다면, 약을 대신 전해주는 어플을 사용하거나 직접 외출을 해서 받아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약을 대신 받아주는 어플에는 굿닥, 닥터나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들은 협력 병원만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대면 진료방법
코로나 격리 기간의 외출은 원칙적으로는 불가하지만, 치료를 위해서는 일부 허용이 됩니다. 하지만 치료를 위해서라도, 대중교통보다는 자차, 도보와 같은 사람들과 되도록 마주치지 않는 방법이 좋습니다.
대면 진료를 가장 인근에 위치한 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은데, 내 위치 GPS 검색을 허용한 경우에는 지역명 + 대면진료 병원을 검색하면 주위 병원이 나타납니다. 또는 코로나19 호흡기전담클리닉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병원을 선택한 후, 미리 유선전화로 문의하시고, 대면 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비대면 진료, 병원 조회 및 약처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확진이 되었으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