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ChatGPT(챗 gpt)가 화두입니다. 오픈 AI 회사가 지난단 텍스트 인공 지능 챗봇을 출시한 이후 입소문이 퍼져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 번 사용해보았는데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을 챗봇을 한 번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 AI 대화형 챗봇 _ ChatGPT
오픈 AI에서 출시한 대화형 챗봇은 정보성 질문의 답변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리와 연애 상담을 답변해주기 때문에 아주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챗봇이 출시되자마자 100만 사용자를 돌파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hatGPT란?
오픈 AI에서 출시한 ChatGPT는 실제로 말로 하는 대화가 아닌 필답으로 하기 때문에 텍스트 기반 인공지능입니다. 기존의 인공지능과는 달리 사람이 질문을 입력하면 이해를 하는 과정을 거쳐 여러 데이터를 조합하여 스스로 답을 만들어냅니다. 만들어진 답은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다른 인공지능보다 특별한 것은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긁어모아서 조합하는 게 아니라 재가공하여 답을 만들어낸다는 점입니다.
ChatGPT 사용법
먼저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Chatgpt'를 입력합니다. 맨 처음 링크가 블로그 or 챗봇으로 연결하는 링크가 있습니다.
오픈 AI 블로그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하단에 'TRY CHATBOT'을 클릭합니다.
첫 화면을 보면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 가입을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이용해도 되지만, Log in 버튼을 누르면 '구글 계정'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과 전화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였는데, 휴대폰 문자로 code 인증도 필요했었습니다.
이후에 나오는 안내 메시지는 'Next'를 눌러주면 됩니다. 리서치 프리뷰 버전이라는 내용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검색창 중간에는 예시와 능력, 제한 사항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단순 정보 확인도 가능하지만, 예시에 나와 있듯이 생일 아이디어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시된 답변이 늘 정답은 아닐 수 있고, 2021년 후의 데이터는 아직 학습이 되지 못했기에 제한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단의 검색창에 영어 or 한글로 질문을 해보세요.
테스트해본 결과 문장 구사력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로봇과 대화하기보다는 상담원과 말하는 느낌에 더 가까운 것 같았어요. 문장 형태가 좋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보다는 글을 잘 쓰는 것 같았습니다. 한 번씩 챗봇을 켜놓고 대화해보는 것도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Chatgpt 사용법 및 오픈 AI 대화형 챗봇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의 기술력으로 이러한 인공지능을 만나게 되니 오히려 반가운 마음입니다.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여 거의 사람과 비슷해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