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인카페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

by NRDOTCOM 2023. 5. 26.
반응형

무인카페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무인카페는 인건비를 절감하고, 비교적 소자본으로 시작하기 좋은 사업이기에 많은 분들의 창업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인건비와 원가가 적기 때문에 24시간 운영에도 부담이 덜한 편인데요. 단, 창업비용, 수익, 고려사항 등을 잘 파악하여 준비를 해야 합니다.

썸네일

무인카페 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항목 비용
커피머신 2000만원 내외
인테리어 1000~2000만원 내외
보안시설(CCTV 등) 200만원 내외
냉난방기 300만원 내외
간판 300만원 내외
임대보증금 1000~2000만원 내외
합계 5000만원 이상~

※ 권리금 별도

 

무인카페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커피머신, 인테리어, 간판, 보안시설, 냉난방기, 임대보증금 등을 더하여 최소 5000만 원 정도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무인카페 창업 시 고려사항으로 임대보증금은 상권, 임지, 평수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보증금이 지나치게 높은 곳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랜차이즈 무인카페를 운영할 경우, 평당 가격 기준으로 창업 비용에 제시되는 편입니다. 보통 평당 120~130만 원 정도이고, 10평이 기준입니다. 인테리어 비용만 1200~1300만 원이 들게 됩니다. 

 

커피머신 가격은 2000만 원 전후인데, 저렴한 머신은 1700 정도부터 시작하여 고가 머신은 2500만 원 이상도 합니다. 제조업체에 따라 머신 가격에 차이가 큽니다. 만약 중고 커피머신을 구매하면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무인카페 수익

 

 

먼저, 무인카페 주요 지출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과금 : 전기, 수도 등
  • 재료비 : 원두, 우유, 컵, 홀더, 휴지 등
  • 임대료 및 건물관리비
  • 기타 비용 : CCTV, 인터넷, 소모품 등

 

무인카페는 자동화 장비로 인해 매장청소와 재고 관리로 인해 점주들이 자주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에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은 편입니다. 건물 임대료와 관리비는 매출과 관계없이 매달 지불해야 하는 고정비입니다. 

 

전기와 수도요금, 재료비는 매출에 비례하여 발생하고, 재료비는 매출의 30% 정도는 초과하지 않게 설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토 임대료는 150만 원 내외이고, 월평균 매출이 5600만 원 정도면 재료비 및 기타 경비를 제외하고 200~25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무인카페 창업 고려사항

 

 

상권분석

무인점포는 상주하는 점포에 비해서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임대료가 적고, 경쟁이 작은 주택가 등 B급 상권의 A급 입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기기고장 또는 문의가 들어올 경우 신속한 소통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타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다시 찾게 되는 점포가 될 것입니다. 

 

100% 무인카페는 없다

무인은 손님에게 해당하는 개념인데요. 가게 운영이 자동화되었더라도 점주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점주는 정기적으로 가게에 방문하여 상태를 점검해야 하고,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커뮤니티 활용

무인카페가 소자본으로 인건비, 관리비 등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단, 커피 맛과 무인점포관리에 대한 고민에 대해 정보를 찾을 필요가 있는데요. 자영업자 커뮤니티 등을 활용하면 사업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무인카페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메가커피 창업비용 매출 수익 가맹절차 총정리

메가커피 창업비용 매출 수익 가맹절차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메가커피는 국내 큰 커피체인점 중의 하나입니다. 특별한 점을 보자면 저가 브랜드 가맹점 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naraenote.com

 

 

크린토피아 창업 비용 수익 총정리

크린토피아 창업 비용 수익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인가구가 늘어나고 대형 빨래가 많이 있는 집들은 크린토피아를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세탁은 크게 트렌드를 타는 업종이 아니기 때문에

naraenote.com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동전노래방)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동전노래방)를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혼자서 노래방을 가고 싶을 때 코인노래방을 자주 애용합니다. 노래방은 인건비가 적게 들고 야간은 무인으로 운영이 가

naraenote.com

 

 

땡겨요 사장님라운지 고객센터 전화번호

땡겨요 사장님라운지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땡겨요는 신한은행에서 개발한 배달앱입니다. 현재 2023년 기준으로 서울을 포함한 경기도, 부산, 광주, 김포 등에서 운영되는

naraenote.com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윙 판매자세터는 판매자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판매자들을 위한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오늘은 쿠팡

naraeno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