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소액으로 이체할 일이 많지만, 간혹 큰 금액을 이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주식거래와 같은 큰돈을 거래하려는 데 이체한도가 낮아 제한되어서 거래의 불편함을 겪곤 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체한도를 늘리려면 직접 은행에 찾아갔어야 하는데, 카카오 뱅크에서는 이체한도 조정을 간편하게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체한도 확인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먼저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합니다.
카카오 뱅크 앱 우측 하단에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앱 상단에 "인증/보안"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보안 탭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약간 내리면, "이체/출금 한도 변경"이 나오는데, 클릭하여 줍니다.
이체 한도조회 및 변경은 "모바일"과 "ATM"을 나눠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이체한도는 1일 5,000만 원, 1회 1,0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안등급에 따른 최대 이체한도가 설명되어 있는데요. 1등급(OTP)은 1일 5억 원, 1회 1억 원, 2등급은 1일 5천만 원, 1회 1천만 원, 3등급은 1일 1천만 원, 1회 1천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안등급별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증액을 원하게 될 경우, 임시 증액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시 증액은 일정 기간 설정이 필요하며, 설정 기간 이후에 이체한도는 자동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임시 증액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먼저, 신분증을 준비합니다. 신분증 찰영후 영상통화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거친 후, 증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OTP를 등록하게 되면 1등급으로 가장 높은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OTP란 임시 비밀번호라고 합니다. 중요한 거래나 본인 확인을 위하여 인증수단으로 이용되고는 합니다. OTP는 카카오 뱅크뿐만 아니라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것도 사용 가능합니다. 높은 금액 이체를 원하는 경우, OTP 등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때까지 모바일에서 이체한도 조회/변경을 알아보았는데, 오른쪽 탭으로 들어가면 ATM 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1일 1회 이체한도와 1일 1회 출금한도가 전부 7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로 출금하는 경우가 없었고, 조정한 적이 없었기에 70만 원으로 유지된 것 같습니다.
"변경할 이체한도"를 "1일 최대 3,000만원 1회 최대 600만 원"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변경할 출금한도는 "1일 최대 600만 원, 1회 최대 100만 원"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금액을 기입한 후, 변경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