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카드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현금 대신 카드만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가 결제를 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요. 만약 카드를 사용한 이후, 카드 포인트를 조회해본 적이 없다면 어마한 양의 포인트가 쌓여있을지도 모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검색창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검색하면, 조회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 조희 / 계좌입금 / 기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보안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되는군요. 회원 로그인/비회원 로그인이 있는데, 저는 회원이 아니므로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하고,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을 합니다.
인증 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란이 나오는데, 여신금융협회에 카드 열람을 허용해야 조회가 가능하므로 위임 동의를 합니다.
지원 가능한 카드사가 나오는데, 위의 명단에 없는 카드사는 직접 전화를 해서 계좌입금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조회를 하면 어느 카드사에 포인트구분,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 월이 나옵니다. 매번 문자로 카드 포인트가 소멸 예정이라고 받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뒀는데, 이제는 어떻게 검색하고 입금하는지 알았으니 꼭 챙겨야겠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합니다.
카드 포인트당 현금화 비율은 1원당 1포인트입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은 1원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이라고 포인트가 있으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계좌입금 신청은 카드사별로 1일 1회 정도 가능하고, 당사자의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만 조회되고, 실제 포인트와 상이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합니다.
각 카드회사별로 입금 처리 기한이 다른데, 실시간으로 입금이 가능한 곳은 비씨, 신한, 우리, KB국민, NH농협카드는 가능합니다(오전12:30~23:30 신청분에 한하여). 현대카드와 하나카드는 오전부터 입금 가능시간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삼성, 시티, 우체국, 롯데카드는 익일 입금 처리회사에 속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좌 확인 서비스가 나옵니다. 은행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계좌 예금주, 입금금액을 기입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제가 실시간으로 확인해보니, 캐시백이 바로 입금되어 있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없던 돈이 생긴 느낌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드포인트 통홥조회하는 과정에서 그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과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검색하고 클릭만 몇 번하면 묵혀둔 포인트들을 현금화할 수 있으니, 생각날 때마다 검색하시어 현금화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