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해제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가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계정에 올렸던 게시글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고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되는데요. 비활성화 과정을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해제하는 법
인스타그램은 Instan camera와 Telegram를 합친 용어입니다. 2010년에는 100만 명, 2011년에는 1000만 명이 사용할 정도로 그 증가속도는 빠르고, 요즘에는 계정을 하나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기능 중 비활성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활성화 전까지 사진, 댓글, 영상, 좋아요 등의 정보가 보이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법
비활성화를 하는 이유는 다양한데, 특정 기간 동안 중요한 업무에 몰입을 하고 싶거나,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당분간은 쉬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비활성화를 하면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검색되지 않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가로 줄 세 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의 도움말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고객센터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비활성화'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기' 눌러줍니다. 원하는 형태로 접속하면 되는데, 저는 모바일 브러우저를 통한 접속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모바일 브러우저를 통한 접속을 누르면 아래에 인스타그램닷컴의 링크가 뜹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고, 다시 프로필로 돌아옵니다. 계정 상단에 프로필 편집을 눌러주면, 우측 하단에 '일시적으로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뜹니다. 눌러주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하는 방법은 기존에 비활성화를 했던 어플로는 할 수 없고,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하고, 다시 재활성화하는 것도 바로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해제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강제로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계정을 복구하고 싶으면 고객센터에 '이의 제기 혹은 검토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 또는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복구 과정은 대략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소요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