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 글을 발행했는데 제 포스팅에는 공감 하트 버튼이 없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댓글은 기본값으로 되어 있어서 추가적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는데, 공감 하트 버튼은 블로거들이 추가적으로 세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들에게 유용한 팁인 것 같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공감 하트 버튼 생성하는 방법(모바일)
네이버 블로그의 공감 및 하트 버튼을 생성하는 방법은 ①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②PC로 설정하는 방법인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앱을 켜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가로줄 세 개가 그러 져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환경설정" 이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글쓰기 설정의 "글쓰기 기본값 설정"을 클릭하여 줍니다. 글쓰기 설정, 동영상 설정, 블로그 정보, 카테고리 설정, 알림 종류, 첫 화면 설정 등등 다양한 설정이 나옵니다. 설정에 들어온 김에 조만간 내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서도 선택을 해보아야겠습니다.
기본 카테고리(게시판) 별로 설정이 가능하고, 카테고리별로 전체, 이웃, 서로 이웃, 비공개 설정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별로 공감 허용, 댓글 허용, 검색 허용도 설정할 수 있고, 외부 공유 허용까지도 되네요. 공감 허용 버튼을 활성화시켜주면, 하트 버튼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공감 하트 버튼 생성하는 방법(PC버전)
두 번째로는 네이버 블로그 공감 하트 버튼 생성하는 방법의 PC버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블로그에 들어오면, 다양한 종류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스마트 스토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었어요(자신이 공감이나 하트를 설정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눌러주면 됩니다). 카테고리의 글목록을 열면, 게시물 왼쪽 하단에 "글 관리 열기"라는 버튼이 나와요. 클릭해줍니다.
게시물 중 하트나 공감 설정을 하고 싶은 게시물을 선택해서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게시물마다 공감이나 하트를 설정할 수 있는 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소통하고 싶은 게시물과 그렇지 않은 게시물을 구분할 수 있는 듯해요.
그러면 "글 설정 변경"에 공개설정, 댓글, 공감, 블로그/카페 보내기, 외부 보내기, 검색 허용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정 변경에 제한되는 사항이 나오는데요. 비공개 카테고리는 공감, 보내기, 검색 설정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용을 숙지하시고, 공감 허용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블로그 하트 공감 버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웃과의 소통을 댓글로도 하지만, 간단한 하트나 공감의 표시를 하기도 해요.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꾸준하게 하트를 눌러주는 이웃이나 팔로워들의 개인 개정을 한 번이라도 더 클릭하게 되는 게 사람 마음인 것 같아요.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