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방법 주의사항 총정리

by NRDOTCOM 2023. 8. 14.
반응형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방법 주의사항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형사사법포털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해당 사이트는 경찰, 검찰, 법원에서 진행 중에 있는 형사 사건에 대해 검색하고 사건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썸네일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사건조회는 형사 사건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형사사법포털은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포털입니다. 검찰, 법원, 경찰, 법무부 등 형사사법기관의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방법

 

 

1. 형사사법포털 홈페이지 접속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형사사법포털을 클릭하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사건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사건조회 메뉴 선택

사건조회 메뉴에서 검찰사건조회, 벌과금조회, 경찰사건조회, 전자약식명령등본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3. 필요 정보 입력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필요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로 들면, 경찰사건조회를 선택하여 본인의 경찰서 또는 접수번호를 입력합니다. 접수번호는 담당 수사관에게 전화해서 알 수 있습니다.

 

4. 조회 클릭

입력한 정보를 확인 후,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본인 사건에 대한 진행상황, 신상정보, 처리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건조회는 본인 사건에 대해 궁금증이 있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형사사법포털은 사건조회로 모든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는 담당 수사관 또는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주의사항

 

 

사건조회 시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 사건에 대해서만 조회 가능

본인 사건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타인의 사건을 조회하려는 시도 시,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 확인

인증서 또는 지문으로 인한 로그인으로 본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건 조회를 제한하는 경우

담당 수사관이 피의자 도주 또는 증거인멸 우려 등의 사유로 제한할 경우 조회할 수 없습니다.

 

※ 입건 전 조사 사건 또는 진정, 내사, 조사 등

입건 전 조사 사건, 진정, 내사, 조사 등의 사건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정보제공 동의

사건조회는 피해자는 살인, 성범죄, 강도, 중상해, 방화 등의 5가지 중요범죄 피해자 중 경찰 및 검찰에서 조사받는 과정에 서면으로 정보제공 동의를 한 사람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형사사법포털 사건조회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형사사법포털 1588-4771으로 연락 또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유니패스 통관 조회 방법 준비물 결과 알아보기

유니패스 통관 조회 방법 준비물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니패스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인터넷으로 화물의 통관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깊다면 알아두면 좋을 정보입니다.

naraenote.com

 

 

cu 재고조회 방법 장점 단점 후기 알아보기

cu 재고조회 방법 장점 단점 후기 알아보겠습니다. cu 자주 방문하시나요? 편의점 신상 또는 인기 제품들은 품절되기가 쉬운데요. 그래서 헛걸음하기 전에 미리 재고조회를 하면 제품을 보다 쉽

naraenote.com

 

 

 

파파존스 1+1 가격 주문 방법 메뉴 추천 알아보기

파파존스 1+1 가격 주문 방법 메뉴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파존스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여러 피자가게 중에서 파파존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은데요.

naraenote.com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오래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어 불안하셨던 소상공인들에게 지원

naraenote.com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가격 혜택 할인방법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가격 혜택 할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버랜드에 자주 놀러 가시는가요?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연간회원권이 더 저렴한데요. 단,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구매

naraeno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