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by NRDOTCOM 2022. 10. 13.
반응형

오늘은 콘드로이친의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이 안 좋아지게 되어 점점 찾게 되는 게 관절에 관한 영양제입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에서 연골 쪽에 있는 콘드로이친이 낮아지게 되면, 관절, 근육, 요통이 오게 됩니다. 연골의 수분 다음으로 많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는 필수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은 천염 소염제 같은 역할을 해서 연골 약화를 늦춰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콘드로이친의 효능은 여러 가지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 연골 재생 & 손실 저하 : 콘드로이친은 연골 성분의 합성을 도와주고 연골 파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임상실험 결과 중, 관절염 환자에게 6~12개월 섭취한 실험에서 전체적으로 연골 손실에 저하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관절염 개선 : 연골 마모로 인해 뼈 사이가 좁아져 관절염이 생기는데, 콘드로이친은 약해진 연골을 내마모성을 유지하여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관절 통증 개선 : 하루에 1,200mg 콘드로이친을 꾸준히 섭취한 환자와 그렇지 않은 환자의 결과, 섭취한 환자가 무릎 통증이 약 45% 정도 감소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또한 손목 관절 통증도 반년 간 섭취 시 통증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 피부 재생 : 상처 있는 피부에 사용하면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고 빠른 회복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신장결석 예방 : 한 연구에서 콘드로이친의 성분인 글리 코사 미노 글리칸이 요로에 있는 옥살산 양을 낮춰주고, 결석 형성에 방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부종 개선 : 수분과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부종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에 포함된 알부민이라는 성분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울렁거림, 복통이 발생하게 된다면 복용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여 복용하였을 때, 복부팽만과 소화 불량을 호소할 수 있으니 과하게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부작용으로 천식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 복용법

한 달 기준으로 36,000mg 이기 때문에, 일일 권장 섭취량은 1,200mg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800mg~1,200mg 정도 섭취하면 되는데, 섭취하는 동안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최소 섭취량으로 하루에 800mg 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콘드로이친의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가 관절 건강을 위해서 부모님 선물로도 많이 드린다고 하는데, 함유량을 보고 좋은 제품으로 챙겨 드리면 되겠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가격) 및 증상, 부작용

노화가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질병 중의 하나가 백내장인데요. 남녀노소 걸리기 쉬운 질병이고,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증상, 부작

hnrzzang.tistory.com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식단, 증상 총정리

고지혈증의 경우는 현대인이 서구식 식단을 많이 접하게 된 이후로 발병되는 질병으로 볼 수 있는데, 예전에는 이러한 질병이 존재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대부분 식습관이 잘못된 경우이기

hnrzzang.tistory.com

 

 

탈모에 좋은 음식 및 원인, 예방법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 및 원인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탈모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고, 좋은 음식 및 최근에는 치료까지 나왔다고 하는데요. 현재 탈모 1,000만 명 시대

hnrzz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