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혜택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운전습관이 평소에 무위반, 무사고를 받은 착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서약한 이후에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주는 것입니다.
이 제도를 통하여 벌점이나 정지 감경에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제도를 옳은 방향으로 이용한다면 나중에 큰 벌점을 방지할 수 있는데, 이번 글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서약한 내용은 실천이 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0점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마일리지는 면허 동안 벌점이나 정지일 수 감경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서약 신청해보는 것이 운전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내용이니 아래의 내용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이 제도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겁니다. 저도 그렇지만 운전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신호나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도 있고, 교통사고로까지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는 스스로가 조심한다고 해도 상대방의 과실 때문에도 일어나기 때문에 평소에 방어적으로 운전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정부에서 착한운전 서약서를 작성하고, 실천을 완료하게 되면 10점을 적립해주는데, 이 제도가 착한운전 마일리지입니다. 이 마일리지를 통하여 사고와 위반으로 인한 벌점과 정지일수를 감경할 수 있게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 조회하기
그러면 착한운전의 혜택은 어떻게 될까요? 마일리지로 1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천을 완료한 후, 서약서 재접수가 가능한데, 계속적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은 분들은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벌점과 정지일수 감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점에 대하여 일수를 감경할 경우는 10점의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마일리지를 많이 쌓을수록 벌점과 정지 감경에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서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착한운전을 실천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그렇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운전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신청을 꼭 해볼 수밖에 없는 제도입니다. 제가 신청했던 경험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전국 경찰서, 파출소, 지구대에 방문하여 서약 접수 진행 후, 접수한 날부터 1년간 실천하고 난 이후, 마일리지 재서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선청 방법이 있는데, 인터넷 신청 또한 간편한 방법입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합니다. 우측에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메뉴를 클릭하면 5분 이내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혜택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방문 신청과 온라인 신청 모두 간편한 방법입니다. 벌점이 많거나 평소에 운전에 대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실천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는 재서약이 불가능하니, 지속적으로 안전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나만 조심한다고 사고가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평소에 습관을 잘 잡아두면 사고 발생 위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