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나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판매자들에게 인스타그램은 매력적인 홍보수단이 됩니다. 요 근래에 페이스북 사용자는 감소했지만,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의 사용자는 늘어나는 추세였는데요. 여전히 두터운 젊은 층을 보유하고 있고, 감각적인 SNS라는 것이라는 걸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를 보기만 했었는데, 직접 광고를 한다는 것은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나서 시작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홍보하는 방법
먼저, 인스타그램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터 계정 또는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두 계정중 하나를 사용중이라면, 사진마다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 인사이트 보기 바로 옆에 "게시물 홍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홍보 버튼을 누르면, Facebook 광고 계정으로 홍보할지의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Facebook 계정 연동 없이 진행하면 새로운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재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자주 이용할 예정이면 페이스북 광고 계정으로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 선택을 하는 란이 나오는데, ① 프로필 방문 늘리기 ②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③메시지 늘리기 중 선택을 하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포 크링크를 통하여, 스마트 스토어 링크를 유도하기를 원했기에 웹사이트 방문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타깃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구매력 있고 추석 선물할 의향이 있는 30대-50대 연령층을 타겟으로 정했습니다.
연령 및 성별은 남성 여성 모두 포함에 30대 이상의 연령층을 선택했습니다. 앞으로 50-60대 연령층이 구매력이 가장 좋다고 했어서 60대까지 늘리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이기 때문에, 지역은 대한민국, 그리고 관심사를 선택해봅니다.
관심사는 카테고리 별로 선택이 가능한데, 신용, 고용, 주택, 사회문제, 선거 또는 정치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으나 저에게는 원하는 카테고리가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그리고 예산 및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하루 예산을 어느 정도 정하고, 기간은 어느 정도까지 일지 선택하면 되는데, 7일 동안 35,000원이면 총 11,000-28,000 계정이 도달한다고 합니다. 인당 백 원단 위니 꽤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광고 검토를 보면, 광고 미리 보기, 광고 목표, 공개대상, 예산 및 기간, 결제수단, 세금을 포함한 비용 요약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데, 선택사항이라 건너뛰기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메타(META)의 광고 승인을 대기중에 있는데요. 대부분의 광고는 24시간 이내에 검토되지만, 경우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24시간이 조금 안되기 전에 승인난 것 같습니다.
잘하셨습니다!라고 메타에게 칭찬을 받았네요. 총 2번 정도 인스타그램을 홍보수단으로 썼는데, 온라인 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광고라는 생각이 들기에 한 번쯤은 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