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IC 운전면허증(신분증) 발급 방법

by NRDOTCOM 2022. 8. 12.
반응형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은 자주 분실하게 되어 재발급까지 하게 되면 소요시간이 꽤나 많이 걸리는데요. 이제 2022년7월28일부터 누구나 핸드폰에 넣어 증명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우선 IC 운전면허증을 신청하려면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발급방법-사진

오프라인으로 직접 찾아갈 경우, 기존 보유중인 운전면허증과 지불할 현금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종류

  • IC칩이 내장된 모바일운전면허증
  • QR코드

두 가지 중 IC칩이 내장된 운전면허증이 더 괜찮아보이는데, QR코드만 발급하게 될 경우 핸드폰을 교체하게 되면 다시 똑같은 절차(면허장이나 경찰서 방문)를 반복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나, 신청 후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에서 IC 운전면허증을 방문수령해야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어플-사진

위와 같은 모바일 신분증 어플(AAP)을 설치합니다. 어플에 접속해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등등과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후 모바일 IC 운전면허증을 핸드폰의 뒤쪽으로 태그해서 발급을 받습니다. 이건 애플 유저들도 가능하기에 참 편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경찰청에서 말하기를 모바일 IC 운전면허증은 금융기관, 렌터카회사, 공공기관과 같은 현재 사용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민원신청과 같은 비대면 환경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