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패로우(Sparrow) AI 챗봇 딥마인드 관련주 사용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구글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픈에이아이(Open AI) ChatGPT에 대항하기 위해 현지시간 2월 8일에 관련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에 스트리밍 예정인데, 스패로우(sparow)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스패로우(Sparrow) AI 챗봇
구글은 보통 5월에 L/O 2023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신기술과 신제품을 발표했었습니다. 그런데 금년은 조기에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쳇gtp를 자사 검색엔진(Bing)에 통합하여 공개한다는 소식을 듣고, 위협감을 느끼면서 개최 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딥마인드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AI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한 구글의 자회사입니다. 구글은 기존부터 대화형 AI에 많은 관심을 가져 대화형 AI인 람다(LaMDA)를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테스트 단계여서 상용화 및 체험은 아직 불가합니다.
앞으로 구글은 딥마인드의 스패로우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람다와 스패로우는 아직 테스트 중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해 볼 수는 없는데, 다행스럽게도 스패로우는 금년(2023년) 중으로 비공개 베타로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딥마인드 최고경영자 Demis Hassabis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출시를 목표로 비공개 베타 버전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스패로우(Sparrow)란
스패로우는 딥마인드의 언어 모델 친칠라를 기반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사용된 언어 모델은 다르지만, 챗GPT와 같은 사용자 피드백으로 보다 정확한 답변을 줍니다. 더 나아가 메타(Meta) 챗봇 블렌더봇에 쓰인 인터넷 검색도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챗GPT에는 없는 답변 후에 출처의 링크를 다는 기능 추가
- 스패로우의 행동 제한 규칙 강화
- 이런 기능제한은 답변 거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
ChatGPT는 지난 2021년에 나온 모델로, 2021년 이전에 공개된 데이터로만 답변을 합니다. 반면 스패로우는 답변으로 인터넷 검색도 사용하기 때문에, 최신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더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딥마인드 스패로우 관련주
구글자회사 딥마인드(Deepmind)는 ai관련된 기업들이 연관되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알파벳(Alphabet Class A, C)
먼저 알파벳이 있습니다. 구글의 자회사인 딥마인드는 아직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모회사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알파벳 A, C가 있는데, 의결권이 있고 없고의 차이이니 자신에게 더 맞는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엔비디아(NVDA)
앞으로 ai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더 좋은 GPU, NPU 등을 원하게 됩니다.
솔트룩스
마지막으로 딥마인드 관련주는 우리나라의 솔트룩스입니다. 다만 단순 관련주이기 때문에 급등락의 우려가 있습니다. ai 관련된 국내의 주식으로 인공지능, 검색엔진, 빅데이터 지능형 서비스 등 챗봇 ai에 적합한 기업으로 기술력도 보유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스패로우(Sparrow) AI 챗봇 딥마인드 관련주 사용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챗gpt와 구글의 스패로우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데, 우리 같은 사용자에게는 더 적합하고 좋은 챗봇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은 듯합니다.
댓글